여행 맛집

신당동 숙성회 2° (貳度)

essay4023 2026. 5. 26. 08:50
728x90
반응형

 


지난 4월에 오랜만에 네 가족이 서울에서 모였었다.
올해 초 설날에 보고
몇 달만에 만난 아이들에게 맛있는 걸 사주고 싶어 방문한 신당동 숙성회 전문점 2°(貳度)다. 
 
 

2°숙성회 전문점 

위치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 87길 21 1층
영업시간: 월~금 15:30 - 02:30
토, 일 12:00 - 02:30
 
 
사회초년생 큰 애와 취업을 준비하는 작은애는
우리와 떨어져 산지 오래다.
웬만하면 집밥을 먹이고 싶은 마음이고,
외식을 하더라도 아이들이 평소 잘 사먹지 않는 음식을 먹여주고 싶은 마음이 든다.
 
제주도에서 자주 먹는 활어회 대신
이번에는 숙성회를 사주고 싶었는데,
작은 애가 오래 자리를 자리를 비울 수 없는 사정이 있었는데 근처에 2° 식당이 있어서 좋았다.
 


남편은 숙성회가 더 감칠맛이 나서 좋다고 하는데
솔찍히 나는 활어회와 숙성회 비교, 잘 모르겠다.
 
우리는 이도스페셜 B 세트를 주문했는데


특제 쌈장에 찍어먹는 숙성회도 좋았지만


해물 모듬 중에 오랜만에 먹는 산낙지와 가리비찜도 반가웠다. 사진도 찍기전에 가리비는 사라졌다.


숙성회 다음으로 나온 우럭찜도 맛있었고


해물탕은 간이 좀 센 느낌이었지만 맛은 좋았다.
 
기본 세팅 외에 셀프바에서
부족한 반찬들과 쌈채소, 락교 초생강등을 가져다 먹을 수 있었다.
 


2°는 외관도 독특해 멋있었고
실내 분위기도 깔끔하고 직원분들도 친절해 좋았다.
아쉬웠던 건 화장실이 외부에 있어서 불편한데다,
비밀번호로 문을 여는데 접촉불량인지 작동이 잘 되지 않아 더 불편했다.
지금은 수리가 됐으려나...
 
오랜만에 만난 아이들과
맛있는 숙성회에 술 한잔 하며 시간을 보내
좋았던 2° 였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