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의 인상 및 기간 조정에 따라
정년 연장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뚜렷한 발표도 없는 상태에 이미 퇴직을 한 상태의 분들의 대처는 미흡할 수 밖에 없어 보입니다.
특별히 경제적 문제가 아니라고 해도
퇴직후 사회생활 없이 지내다 보면
삶이 행복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예전과 같은 수입은 아니더라도
정해진 일을 무리 없이 하며 월급을 받을 수 있는 일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오늘은 중년 남성분들이 지원해 볼 수 있는 직업으로 '공조'라는 일자리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거주지가 제주도라 제주를 기준으로 말씀드립니다)
공조
호텔에서 주기적으로 에어컨을 청소하는 일을 합니다.
근무조건은
1. 식대 포함 230만원
2. 공휴일 모두 휴무
3. 2인 1조 근무
4. 추가근무및 수당 없슴
일반적으로 호텔에서 근무를 하게 되면
주말이나 공휴일에 출근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공조'의 경우는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장점으로 생각할 수도 단점이라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
예를 들면,
9월 같은 경우 명절연휴도 길고 해서 호텔은 무척 바쁜 시기 입니다.
따라서 ㅌ은 호텔에 근무하는 다른 직업의 경우 추가 근무를 하거나 추가 근무 없이도 추가 수당이 발생하게 되는데 (인스펙터인 경우 9월 추가 수당 : 약 37만원 - 호텔마다 차이 있슴)
공조는 전혀 없습니다.
하지만 쉬는날 쉬기 때문에 가족과 휴무를 같이 보낼 수 있는 점은 장점이라 하겠습니다.
공조라는 인력을 필요로 하는 호텔은 규모가 상당히 큰 경우이므로, 근무 환경은 나쁘지 않습니다.
또한, 사후에 대한 어떤 평가(청소 상태에 따른 질책 등)은 거의 없기 때문에 업무 스트레스는 많이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2인 1조로 하는 일이라 파트너와 관계에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은 고려해야 할 문제입니다.
많지 않은 급여이기는 하지만
그만큼 무리하지 않은 상태에서 사회생활을 지속하고 싶으신 분들이 지원해 볼 만하다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