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가볼만한 곳

제주도 솜반천 : 여름철 아이들과 물놀이 하기 좋은 곳

essay4023 2025. 7. 18. 09:00
반응형

 

솜반천


덥고 습한 날씨에 밖에 나가기가 두려운 여름입니다. 서귀포 시내에 위치한 얼음골 계곡이라고 도민들이 자주 찾는 물놀이 장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솜반천 입니다.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서흥동 1223-13 (솜반천 주차장)

주차장


주차장은 50대정도 주차할 수 있는데 만차인 경우 도보로 5분 정도 거리에 걸매 생태 공원 축구장(서귀포시 서흥로 4-40) 쪽에 주차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개장 안내 

기간 : 2025. 7. 1 ~ 8. 31
이용시간 : 10:00~19:00
이용시간에만 안전요원이 근무하기 때문에 시간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솜반천 

솜반천은 서귀포시내 중심가에 인접한 사시사철 맑은 물이 흐르는 하천으로, 천지연폭포 길의 원류 입니다. 송반천의 이름 용천수가 흐르는 곳으로 종남소, 고냉이소, 도고리소, 낚음소, 괴야소, 막은소 등 물웅덩이가 많이 만들어져 있고, 평평한 암반이 넓게 퍼져 있어 붙여진 이름입니다. 
제주도에서는 드물게 마르지 않고 365일 끊임없이 흐르는 내로 아래쪽 천지연 폭포의 웅장한 폭포수를 만들어 내는 곳입니다. 
 

솜반천


서귀포시에서 솜반천 주변에 구실잣밤나무, 담팥수, 멀구슬나무 등 향토 수종을 식재하는 솜반천 생태공원을 조성하여 하천 생태 체험 장소이기도 합니다. 총 5.5km 길이의 내천으로 주위가 숲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물의 온도가 한여름에도 15~17도를 유지하기 때문에 여름철 피서지로 각광받는 곳입니다. 
 

방문후기 

평일 방문이었기 때문인지 한산했습니다. 주차장 길 건너 입구로 들어서면 해충기피제도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물이 너무 깨끗해서 좋았습니다. 잘 관리된 길을 따라 올라가면 쉴 수 있는 공간들도 잘 마련되어 있었고, 쉴 수 있는 벤치등의 자리가  요금을 받고 대여하는 곳이 아닌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다리 건너 반대편으로 넘어가면 발만 담글 수 있는 곳이 있었는데 물이 시원해서 더위를 잊을 수 있었고, 분수도 있어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았습니다.  

솜반천

솜반천 분수


주차장 옆에 화장실도 가까이 있어 이용하기에 편했습니다.


7~ 8월 기간 중에는  안전요원들도 근무하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안전하고 편안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여름 제주도를 방문 중이시라면 솜반천 방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